컴맹스토리

은하철도 999 전시회 (은하철도 999,갤럭시 오디세이 : 마츠모토레이지의 오래된 미래) 본문

컴쓰의 소소한 일상

은하철도 999 전시회 (은하철도 999,갤럭시 오디세이 : 마츠모토레이지의 오래된 미래)

Com_Story 2018. 9. 28. 10:43

[은하철도 999 전시회 관람평]





안녕하세요 컴맹스토리 컴쓰입니다. 


오늘은 우연한 기회에 은하철도 999 전시회를 관람하게 되었습니다.ㅎ


어릴때 만화영화를 잼있게 본 기억이 있어서 그 기억을 가지고 가봤죠


은하철도 999생각하면 제일 충격이였던게 결말보다 철이가 일본사람이였다는;;;


(어릴 때 봤던 만화라 그게 왜이렇게 충격이였는지;;;ㅋㅋ)


그럼 지금부터 관람하러 ㄱㄱ


위치는 용산역에서 뒤로 넘어가면 용산 나진상가에서 했습니다. 


입구에는 은하철도 999 갤럭시 오딧세이라고 크게 포스터가 건물 입구에 붙어있었습니다.

[행사장 입구]




들어가면 오른쪽에 티켓을 구매하는 곳이 있는데 금액은 13000원


우리는 소셜에서 구매해서 반값에 빠밤!


그리고 안에 VR을 체험할수 있는 곳이 있는데 


별도 인당 금액 3000원!


그런데 행사장에서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에 한해서


VR 체험 가격이 1000원으로 할인해준다는 사실


그리고 KT는 현장 발권도 50프로 할인!


KT사용자가 있으면 꼭 데리고 가길 ㅎㅎ



[KT할인]

[운영시간 안내]






아래 보면 배치도가 있는데 안내 해주시는 분이 시작은 13번 '여행의 시작' 부터 관람하고 


나머지는 맘대로 해도 된다고 해서 우리는 


왼쪽부터 쭉 보고 오른쪽으로 훑어보기로 했다.




이제 티켓도 구매했고 본격적으로 관람 ㄱㄱ


[배치도]


[관람 장소]





처음에는 은하철도 999 작가인 마츠모토레이지의 소개와 은하철도 999의 모형들을 


소개하고 등장인물의 관계도를 보여준다.


[작가 소개]


[등장인물 관계도]








1. 여행의 시작 (Boarding Train)


이 방은 여행의 시작이라고 되어있는데 .. 


사실 이 방이 작가의 방인지 그냥 컨셉을 잡아 놓은건지는 사실 모르겠다..;;


아직 카메라 울렁증을 극복하지 못해서 얼굴은 방긋 이모티콘으로 ㅎㅎ;;








2. 캐릭터 (Characters)


각종 티비에서는 은하철도 999가 나오고 있었고


앞에는 등장인물의 소개가 되어있다.


(사실,,, 캐릭터 라는 방인데 음... 티비 전시관 같은 느낌이;;;)



[등장인물 소개]



[캐릭터 모형]






3. 노파의 집


은하철도 999의 에피소드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 놓은것 같은 느낌이다.


서로 대칭되게 문을 통해서 같지만 다른.. 음.. 그런 느낌의 방


저 문을 통해 연결되어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ㅎㅎ





4. 메텔의 방 (Meatel's Room)


메텔을 주제로 만들어 놓은 방으로 그림도 그려놓고 


메텔이 만화에서 입고 나온 의상도 전시되어있고 


의상도 입어볼 수 있게 걸려있다.


(우리는 남자2이라 과감하게 패스! ㅋㅋ)



명언이네 ㅋㅋㅋ 캬~!




5. 기계백작


맨 처음 전시장을 들어가면 젤 끝에 스크린에 얼굴이 보이고 여기저기 움직이는 기계가 있다.


그게 기계백작이라는 작품명으로 있는데 물론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거지만 


마치 사람을 보고 움직이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ㅎㅎ







6. 버츄얼 리얼리티 (VR Room)


드디어 VR을 경험할 수 있는 그 곳!


아! VR 체험권을 구매하면 얼굴에 쓸 수 있는 마스크를 준다. 


VR을 여러명이서 관람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것 같다 ㅎㅎ


VR의 내용은 내가 은하철도 999를 타고 철이와 메텔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데 그때, 악당이 나타나 다~ 부셔버리겠다!!


해서 같이 싸우다가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로 끝나는 


격정적인 내용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일어나서 아래도 보고 옆으로 내다봐도 다 보인다 ㅎㅎ


아직도 VR은 신기해 신기해 !! ㅎㅎ


대기 중인 동생!


두근두근 하는 순간 ㅋㅋㅋ



이러고 놀고 있음 ㅎㅎㅎ





7. 선물가게 (Art Shop)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등장인물로 만든 용품들을 판매하는 곳이다.


나는 열차가 그려진 엽서와 철로 되어있는 카드미러 구매!


뭔가 느낌이 좋아서 ㅎㅎ








추억의 딱지인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자석 ㅎㅎ








8. 작가의 작업실 (Leiji Universe)


작가의 작업실과 동일하게 구현하려 했던 방이다.


역시 작가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거 같은;;; 


책이 어마어마


[실제 작가의 작업실 사진]






9. 드로잉 룸 (Drawing Experience)


등장인물로 그림그리기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자리마다 등장인물 그림이 깔려있고 그 곳에 비치 되어있는 A4용지를 


덮에 덧그리는 식으로 그림을 그린다 ㅎ


음.. 나는 그림에 취미가 없어서 패스!!








10. 뮤직비디오 (Music Video)


나오는 영상에 음악이 함께나와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바닥에 간이용 쇼파도 있으니 앉아서 잠시 쉬며 감상해도 나쁘지 않을듯 ㅎㅎ







11. 명왕성


조명 조형물로 우주의 신비로움을 표현하려고 한 작품 같음








12. 만화방


안에 들어가면 커다란 은하철도 999의 일본판 만화가 있고 옆에는 이런저런 만화들이


놓여져 있다. 


거기서 맘에드는 책이 있으면 앉아서 보고 가도 될듯 하다 











13. 갤럭시


은하철도 999가 우주를 배경으로 하다보니 우주의 전경을 이용하여 


만든 방이다. 


아래의 노란공을 돌리면 스크린으로 뿌려지는 우주의 이미지가


돌아간다는 사실! 


보는 중간에 돌리면 마치 우주가 움직이고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ㅎㅎㅎ




이 외에도 몇개의 방이 더 있으나 그냥 아! 이런게 있구나 하고 


지나가면 될듯 합니다. ㅎ


이렇게 하여 은하철도 999 전시회를 관람하였는데 


다녀온 사람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음...


별점 : ★★☆☆☆




음 .. 전체적으로 어색하고 엉성한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나름 은하철도 999 라는 유명한 만화를 가지고 전시회를 하는데


내용이 질적으로 많이 부족했던거 같다.



그래도 은하철도 999를 사랑하고 예전의 기억을


되살리고 싶은 분이 있다면 한번쯤은 가볼법도 하다.


단! 기대는 하지 말고 가길 추천한다.!!


(너무 편하게 말했나?!..^^;;)




무튼 오늘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Comments